본문 바로가기

Life

[04/05/17] 나의 슬럼프 탈출(?) 방법

저는 이상하게도 3년을 주기로 슬럼프가 오더군요..

참 안좋은 주기죠? 학교때나 지금이나.. 특히 학교때 3년주기는(또 특히 중고교때는) 정말 가혹한 주기입니다.

그래도 완벽하게 극복(특히 아주 빠른시간내에..)한건 아니지만, 극복했으므로 그나마 이렇게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럼.. 나의 슬럼프 탈출 방법입니다.

=========================================

1. 꼭 해야 되는걸 하지 말아야한다. -> 대부분의 슬럼프는 꼭 해야하는 것들이 정말 하기 싫거든요. 그럴때는 억지로 하기보다는 안해버리는게 더 좋더군요.. 물론 그 책임도 본인이 져야합니다. 그러니, 자기만의 영역내에서 해야만 하겠죠? 다른 사람에게 피해 줄 수 있는건 힘들어도 해야합니다. 인간은 혼자 살순 없으니깐요..

2. 아무생각 없이 할 수 있는 뭔가를 찾아서 해야한다. -> 어떤것도 상관없습니다. 하다못해 잠만 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운동을 하면 더 좋구요. 책을 읽으면 더더 좋구요. 부담없이 그냥 본인이 좋아하거나, 재미있는일들을 계속 합니다. 그러다보면, 어느 순간에 리듬이 원상복귀 되는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3. 여행을 하면 좋습니다. -> 가능하다면 휴가를 내서 여행을 하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실은 위의 1번 2번을 모두 한꺼번에 해결 할 수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슬럼프일때 술등은 더 안좋더군요. 건강도 많이 안좋아지는것 같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극복을 하시는지도 저도 궁금하네요.. 많은 트랙백 부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