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

TM-AC1900을 RT-AC68U 로 변경하기.

아래 문서를 참고 하여 진행하였고 성공적으로 쉽게 적용되었다. 원문 작성하신 클리앙 '사촌간볼빨기'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0212198



1. 이번 블프등에 구입하신 분들의 펌웨어는 아마도 끝자리가 3181 로 끝나는 최신 펌웨어가 적용되었을 것이며, 이경우 ssh 접속 설정이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펌웨어를 1703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야하며, 이 과정이 해당 문서에는 빠져있다.


    해당 부분은 위 문서의 댓글 중 '스민초이'님 댓글을 참고하시면 해결된다. 관련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된다.


    


https://slickdeals.net/f/7193262-t-mobile-personal-cellspot-ac-router-by-asus-free-for-postpaid-25-deposit

http://m.blog.naver.com/aidanwhite/220909859875



    다만, CFE Mini websever 가 호출될려면 타이밍이 중요한데. 이 타이밍을 잡기 편한 방법을 설명하면,


    1) 윈도우즈의 경우 cmd 창을 열어 c:\> ping -t 192.168.29.1 을 실행하여 한쪽에 잘보이게 놔둔다.

    2)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192.168.29.1 을 미리 입력해두고 라우터의 전원을 끈다.

    3) 리셋버튼을 누른채로 다시 전원을 켠다.

    4) ping 응답이 다시 오는 순간 리셋버튼을 릴리즈하고, 브라우저에 미리 입력한 주소로 접속한다.

    5) 미리 받아놓은 1703 펌웨어를 선택하여 업로드 한다.

    6) 5분정도 여유있게 기다린다.


   나는 이 방법으로 단 한번에 성공했다. 저 타이밍만 잘 맞추면 ssh 활성 메뉴를 볼 수 있고. 위 문서를 따라 이후를 진행하면 된다.


2. 해당문서에 아래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빠진 부분이 있다.



    " Putty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라우터를 재부팅합니다.

reboot
 
WinSCP와 Putty의 연결이 끊깁니다. 이제 WinSCP는 필요하지 않으므로 닫아도 됩니다.
 
라우터가 재부팅되면 다시 Putty로 연결합니다.
 
Putty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CFE 버전을 확인합니다.
nvram get bl_version
 
1.0.2.0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


reboot명령 이후 재부팅시 WPS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10초 이상 유지 해야 한다. 이과정을 통해 NVRAM을 재설정해야 1.0.2.0을 볼 수 있다. 안그런 경우는 2.1.2.6이 출력되지만, 설사 그렇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전원을 끄고 다시 전원을 켜면서 WPS를 10초이상 눌러주면 된다.


3. 마지막 Asus 펌웨어 설치 단계에서도 1번의 주의 사항에 설명한 타이밍이 똑같이 적용되므로, ping을 통해 타이밍을 잡으면 쉽게 CFE Mini webserver를 불러 올 수 있다.



이 과정까지 진행되었다면, 새롭게 변경된 AC86U의 설정 페이지를 볼 수있고, 최신 펌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반응형